안녕하세요. 사파이어 입니다.
오늘은 CPU에 대하여 알아볼 것인데요. 주제가 궁금하실 것입니다.
가성비 CPU라? 이러한 의문이 드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보통 CPU는 인텔 사의 I5, I7 등과 양대산맥이라 할 수 있는 AMD 사의 라이젠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이러한 고사양의 CPU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재정등의 여유로 가성비가 좋은 PC를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준비했습니다.
*이 CPU 순위를 정하는 것은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AMD FX 8300 비쉐라
장점 : 84000원의 가격으로 8코어 8쓰레드인 성능의 CPU를 가질 수 있고 무엇보다 이 CPU의 성능이 인텔 사의 I5 CPU 성능과 동급입니다.
단점 : 단일코어 성능이 떨어져서 단일코어로 동작시키는 게임을 실행하기에는 성능이 떨어집니다.
AMD A10 9700 브리스톨 릿지
장점 : CPU의 코어가 쿼드코어인것 뿐만 아니라 가격이 85080원으로 구매하기
에도 가성비가 높고 그래픽 카드를 장착하지 않더라고 내장그래픽의 코어가 6
코어 이기 떄문에 내장그래픽의 성능이 좋습니다.
단점 : 단일코어 성능이 떨어져서 단일코어로 동작시키는 게임을 실행하기에는 성능이 떨어집니다.
인텔 펜티엄 G4600 카비레이크
장점 : 이 CPU는 많이들 사용하고 있고 많이들 들어보았을 법한 CPU인데 요즘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전용 PC에도 많이 들어가는 가격대비 단일콩어 성능이우수한 CPU이다. 비록 펜티엄이라는 이름이지만 가격대비 성능이 우월합니다.
단점 : 딱히 이 CPU의 단점을 찾자면 듀얼코어 인것이 단점입니다.
인텔 셀러론 G3930
장점 : CPU가 5만원 미만이다. 하지만 성능은 절대로 뒤쳐지지 않습니다.
요즘에는 이 CPU가 사무용 30만원대 컴퓨터에 많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단점 : 게임을 돌리기에는 조금 무리가 적잖아 있습니다.
인텔 코어2쿼드 Q9500 요크필드
장점 : 요즘 유튜브 등과 같은 동영상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최저가 견적으로 자주 들어가는 CPU 이다.만원 대의 가격에서 찾을 수 있는 그야말로 가성비 갑의 CPU 이다.
단점 : 아무리 쿼드코어 CPU 지만 775소켓에 들어가는 CPU를 지금 세대에 굳이 사용해야 되야하는지 의문이 듭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여러가지의 재미있고 신기한 CPU 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제가 생각하기로는 AMD의 FX 8300이 가장 좋은 10만원 이내의 CPU 가 아닌지 싶습니다.
여러분들의 CPU 결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여러분들의 가성비 CPU 선택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