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오류

컴퓨터 인터넷 연결 안됨 해결 3가지 방법

대웅녀 2018. 3. 7. 18:24
반응형

요즘 많은 분들이 컴퓨터를 사용하실 것입니다. 1인 1컴퓨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많이 사용합니다. 이 컴퓨터는 인터넷이 연결이 되어야지만 사용하기가 더 편하고 인터넷 만 주로 사용하시는 분ㄴ들도 많이 실 것입니다. 어느 날 컴퓨터 부팅 후에 인터넷을 클릭했는데 '네트워크 연결 안 됨'이라는 메시지가 뜨신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3가지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트워크 연결 안 됨'에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번째는 아예 랜선 연결 자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을 상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를 제가 설명드리는 것입니다. 2번째는 제가 앞서 설명드린 이더넷의 IP 주소를 찾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이더넷의 IP 주소만 찾지 못할 뿐 기본적인 하드웨어의 문제는 없습니다. 이 두 가지를 구별하는 방법에는 오른쪽 하단의 작업표시줄을 보시면 시간이 표시되는 부분 옆에 인터넷 연결 표시가 있습니다. 이 표시가 빨간색이면 1번째 경우, 노란색이면 2번째 경우입니다.


인터넷 연결 안됨

1번째 해결 방법은 인터넷 공유기에서 나오는 랜선이 문제인 경우입니다. 흔히들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로 컴퓨터의 메인보드에 랜 케이블이 연결이 되지 않아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입니다. 이럴 때는 컴퓨터 뒷면에 랩 포트에 랜선을 연결해 주시면 인터넷을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랜선 중간에 결함 같은 경우에는 랜선을 새로 구매하여서 교체를 해주시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2번째 해결 방법은 윈도우 '네트워크 문제 해결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인데 이는 윈도우 자체 프로그램으로 이상이 있는 부분을 찾아낸 후에 다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스스로 문제를 고치는 것이기 때문에 부작용 없이 빠르게 인터넷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네트워크를 다시 설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관리자 권한이 있어야 하며 원래의 설정이 바뀔 수 있습니다.


3번째 해결 방법은 가장 어려운 마지막 단계입니다. 이것은 랜 카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는 작업인데 1번째와 2번째 방법이 모두 실패했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제어판을 클릭한 후 들어가게 되면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설정하신 후에 '장치 관리자'를 클릭 후 '네트워크 어댑터'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를 클릭한 후 1번째로 나오는 장치가 랜카드입니다. 이를 우 클릭하면 '디바이스 제거'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를 클릭하면 제거가 가능합니다.

랜카드를 제거를 해도 다시 컴퓨터를 재부팅 하면 새로 설치가 되기 때문에 따로 설치를 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잘못 제거를 하셨을 시에는 복잡한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최후의 방법으로 시도를 해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